COLUMN
뷰티제품사진 화장품 연출만으로 고급 브랜드 느낌 내는 법

 

깔끔하고 선명한 이미지는

브랜드의 인상을 결정짓는 시작점이 되곤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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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에는 뷰티제품사진을 연출할 때

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

핵심 요소들을 공유해 드릴게요.

 

 

스킨케어나 메이크업 아이템 등

뷰티 라인의 이미지는 깔끔함과 정돈감이 핵심입니다.

단순한 배경에서 중심만 돋보이게 구성하면

브랜드 인지도가 없어도 신뢰감을 유도할 수 있어요.

하오스튜디오에서는 화이트 톤 배경을 기반으로

강한 직광 느낌의 그림자를 활용해 볼륨과 라인을 강조했습니다.

오키’ 뷰티제품 촬영에서는 조명을 세 방향에서 조율하며

질감이 손실되지 않도록 섬세하게 작업했습니다.

 

자연광처럼 보이지만 실내에서 완벽히 제어

가능한 빛을 활용해야 균형감 있는 결과물이 나와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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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오스튜디오에서는 간접광과 투명한 오브제를 활용해

조명 흐름을 자연스럽게 유도했어요.

이번 프로젝트에는 빛의 방향에 따라

라벨 위치나 포장 마감이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꼼꼼히 확인했어요.

빛을 직선처럼 사용하는 게 아니라 공간을 감싸듯 흐르게 만드는 것이

오키 뷰티 제품 연출에서 포인트가 되었습니다.

 

튜브형, 패드형, 박스 포장 등 다양한 케이스 형태에 맞춰

빛의 각도와 위치를 다르게 설정했어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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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 '오키' 촬영에서는 세 가지 조도 세팅을 실험해

각기 다른 질감을 테스트했어요.

그 결과, 광택이 있는 표면에는 정면보단 측면 조명이 효과적이었고,

무광 소재는 그림자 톤을 살리는 방식이 더 자연스럽게 표현되었습니다.

 

 

같은 대상이라도 낮은 시선에서 배치하면 묵직하고,

높은 시선에선 경쾌한 느낌이 나죠.

하오스튜디오 촬영작가는

이 점을 활용해 시선이 멈추는 지점을 의도적으로 조율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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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오키' 프로젝트에서는 빛의 방향과 그림자 방향까지 맞춰

한 프레임 안에서 이질감 없이 정돈되도록 만들었습니다.

 

이번 촬영의 주제는 미니멀하고 깔끔한 무드였기 때문에

전체 배경도 질감 없는 흰 벽으로 정리했어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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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리하자면 뷰티제품사진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데 필요한 건

복잡한 장치가 아니라 핵심을 아는 연출력입니다.

하오스튜디오는 외형뿐 아니라 브랜드 메시지까지

사진으로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어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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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모든 것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촬영작가와 함께한다면,

결과물은 브랜드 그 자체가 됩니다.​